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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절감 타이어와 타이어 원부재료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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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3-11-19 14:36 조회13,64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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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연비절감을 목적으로 신 기술을 이용한 연비절감 타이어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타이어와 연비절감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고유가가 지속되면서 차량을 운행하는 대부분의 오너들이 하는 고민이 연비절감과 기름값입니다.
그만큼 어느때보다 연비절감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주행 습관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일일이 신경 쓰지 못할 때도 많기 때문에 타이어를 연비절감 타이어를 쓴다면 연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비절감타이어는 타이어의 구조와 원재료의 비율이 일반 타이어와 조금 다릅니다. 가격이 일반 타이어보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장기적으로 크게 이익이기 때문에 타이어 교환 할때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연비 절감에 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트랜드에 맞춰 제조사에선 앞다퉈 연비절감 타이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 외에도 금호타이어의 에코윙 등 다양한 제조 회사에서 성능을 개선하면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가격도 일반 타이어와 큰 차이가 없는 선에서 형성된 상태기 때문에 자신의 주행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실리카 타이어란?

일반적인 타이어의 원부재료 구성은 천연고무 24%, 합성고무 25%, 카본블랙 22%, 코드지 20%, 화공약품 9%로 구성되어 있고, 소재의 모두가 친유성이기 때문에 젖은 노면에서 미끄럽습니다.

- 천연고무: 가공성이 좋고 강도와 분열저항 등에 강해 트레드/사이트 월에 사용한다.
- 합성고무: SBR< BR은 가공성이 좋고 내마모성과 내노화성이 우수하다 뷰틸(Butyl)은 내공기 투과성이 거의 고 가황 속도가 느린 특성이 있고 주로 튜브와 인너라이너 고무로 사용한다.
- 카본블랙: 고무의 강도를 강화시켜주며 타이어의 검은색을 나타낸다.
- 코드지: 레이온/나이론/폴리에스터/철심/유리섬유/아라미드 등
- 화공약품: 산화아연/황/촉진제/왁스/수지 등 200여종의 화학약품

이를 개선하기 위해 모래에서 추출한 친수성 소재인 실리카를 카본블랙 대신 일정량을 투입하여 만든 타이어가 실리카 타이어입니다.
실리카 타이어는 Wet Grip 이 탁월하고 고무가 소프트하여 승차감이 우수하고 회전저항이 적어 1.000km 에 4L의 연비가 절약됩니다.

또한 저온에서도 고무 탄성이 유지되어 겨울철에 스노우/아이스 에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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